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 중 하나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시군구청이나 지자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도 되고,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므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소득금액 증명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미리해 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안내 신청하기
민원안내 및 신청이라는 것이 나오면 발급을 눌러 신청합니다.
소득금액증명 신청방법을 살펴보시면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 5가지 방법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없고 가장 간편한 인터넷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리기간도 즉시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 신청서 입력하기
신청서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지만 어쨌든 인증서가 필요하니 로그인하여 인증서까지 인증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과정이 어렵다면, 무인발급기나 시군구청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붉은색 글씨로 연말정산 및 근로소득자용은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용은 매년 7월 이전에는 전전 연도까지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기억하시고 기간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 신청 이용시간은 8시부터 22시까지이며 무료입니다.
소득금액증명서 신청란에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용도를 입력합니다.
용도는 정확하지 않아도 되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다양한 용도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내용에 어떠한 내용이 들어갈지 선택하세요.
보통 소득금액증명원의 용도는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근로소득자용, 연금소득자용 셋으로 나뉘어 있었는데 2022년 9월에 서식이 개정되었습니다. 한 장에 모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증명 기간도 주의해서 입력하시고 민원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 취소 이유
소득금액 증명서를 신청하였는데 처리상태가 '취소'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증명기간을 잘못 입력하였거나, 발급시간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를 유념하시고 신청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출력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정부24링크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무인발급기 바로가기
무인발급기에서도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세증명 선택
- 소득금액 증명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인증하기
- 납부기간 선택하기
- ㅂ사용용도 선택하기
- 발급하기
만약 무인발급기의 위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대로만 발급받으신다면 어렵지 않게 가능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서 작성하기 (0) | 2022.12.06 |
---|---|
2023 최저임금계산기 사용하는법(고용노동부) (0) | 2022.12.06 |
네이버 최저임금계산기 사용해보세요 (0) | 2022.12.06 |
2023년 최저임금 및 주휴수당 알아보세요 (0) | 2022.12.06 |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3가지 방법 알아보세요 (0) | 2022.12.06 |
댓글